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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010-5646-1918 |
안녕하세요! 마케팅 담당자님, 저희 리치넷 컴퍼니 에서 바이럴마케팅 프로그램을 제안하고자 연락을남깁니다.
리치넷컴퍼니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시는만큼 진행 하시게될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마케팅 종류 (검색엔진/SNS)
- 블로그 마케팅: 관심도가 뚜렷한 검색자에게 귀사의 컨텐츠를 기획/제작 후 상위노출하여
자연스러운 유입/전환 효과를 기대합니다.
- 플레이스 마케팅: 네이버 플레이스영역(구.지도영역) 상단에 노출하여 길찾기와
전화걸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직접적인 유입 경로를 만들어내는 NEW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SNS : 연예인 , 레이싱모델 , 개그맨 등 인지도가 있는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귀사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기획/제작 하여 다수에게 노출 시키는 바이럴프로그램입니다.
프로세스
1. 마케팅 상품군 기획
- 진행시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합니다.
2. 마케팅 컨텐츠 기획 (7일 소요)
- 귀사의 부합하는 콘텐츠를 콘텐츠마케터 와 디지털마케터가 제작합니다.
3. 프로그램별 노출 일정 조절 (1일 소요)
- 마케팅 프로그램에 따라 제작된 콘텐츠를 노출 할 시점을 논의 후 노출을
진행합니다.
키워드:모든 키워드는 광고주의 업체/제품/매장/상권/시장 등을 고려하여
전담 AE가 제안 혹은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결정 되어집니다.
4. 체험 진행
- 선발된 인플루언서가 제품/서비스를 체험합니다.
5. 포스팅 업로드 (2일)
6. 광고주 센터
집행된 광고에대한 성과보고는 매달 마감5일전 일괄 보고하며
집행 중 1대1 전담 마케터가 직접 진행 상황을 피드백합니다.
7. 포스팅 컨텐츠 활용
포스팅 콘텐츠는 계약종료 후 1년까지 2차 편집을 제외,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마케팅 진행 단가
아래에 제안서를 첨부해 드립니다.
단가는 프로그램선정 후 상세견적서를 전달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미팅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사항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별첨
◆바이럴마케팅 이란?
-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온라인 컨텐츠에서 입소문을 소비자에게
퍼트리는 마케팅전략으로 단순 홍보성 광고가 아닌 정보성 광고글로
구매자에게 자연스럽게 인식시키며,구매하려는 타켓층을 설정하지 않고
무차별적인 광고로 오는거부감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블로그 및 카페에서
포스팅된 자료의 스크립을 포함하여 2차 3차광고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 장점
- 블로그 및 사이트의 접속 횟수와 접속 시간을 증가시킵니다.
- 저렴한 비용으로 신뢰도 높은 광고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이용자에 대한 충성도를 증가시킵니다.
- 다른 잠재 구매자들을 불러 모을 수 있습니다.
- 운영주체의 목소리를 가장 빠르게 전염시켜 구매재와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 서비스가 끝난후에도 자료가 남아있어 장기간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참고.<온라인마케팅관련기사>
네티즌 10명중 8명, "온라인 쇼핑, 이용후기 읽고 마음 변했다"
클릭스
1
"이번 휴가에 큰 맘 먹고 제주도 00호텔을 다녀왔어요. 시설은 좋은데 새 건물이라
특유의 냄새가 좀 많이 나더군요. 아침식사는 훌륭했습니다"
"처음 온라인에서 가방을 구입했는데,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크기가
좀 작은 것 빼고는 괜찮네요. 배송도 매우 빨랐어요"
온라인 쇼핑을 해 본 사람이라면 구매결정 전 한번쯤 구매 및 이용후기 게시판을
클릭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조사에 따르면 실제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쇼핑몰의 후기 게시판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후기 내용이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디지털 미디어 전문기업 DMC미디어(www.dmcmedia.co.kr)가 6세부터 59세까지
전국의 인터넷 이용자 1천35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이용후기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85.5%가 '온라인 쇼핑 전 쇼핑몰 내 해당 제품 이용후기를
읽고 구매 의사의 변화를 겪은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온라인 쇼핑몰 이용자
10명 중 8명 이상이 후기를 읽고 구매에 영향을 받은 셈이다.
특히 인터넷 사용자들은 제품구매에 있어서 가격(52%) 다음으로 이용후기(27%)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조사돼 다른 소비자들의 사용담과 추천이 판매사이트
제품의 디자인(12.6%)이나 사이트의 신뢰도(5.6%)보다도 더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부정적 내용의 후기로 구매를 보류했다'고 답한 응답자가 61%,
'긍정적 이용 후기로 구매를 결정했다'는 응답자가 44.4%로 상품에 대한
부정적 의견이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큰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 결정을 앞두고 이용후기는 어느 곳을 통해 참고하는지 묻는 질문에는
'해당 쇼핑몰 내 후기게시판'이라고 답한 비율이 87.5%로 가장 높았으며,
종합 포털 사이트 검색을 참고한다는 응답자가 39.3%,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을 이용한다는 응답자가 31%로 나타나 대부분 쇼핑 단계에서 즉시
파악되는 이용 후기를 참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 마케팅팀 권영준 차장은 "쇼핑몰 내 후기게시판이 실제로 구매결정
최종 단계에서 제품의 디자인보다도 더 큰 영향력을 끼친다는 것은 온라인에서
선 경험자에 대한 관심과 신뢰가 얼마나 높은 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며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후기 게시판 관리는 이용자간의 정확한 정보전달로 이어져 해당
사이트의 신뢰도와 매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리치넷컴퍼니 I 이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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