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창업에 대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1996년부터 개최돼 온 창업브랜드페어 '프랜차이즈 서울'이 2015년 봄을 맞아 오는 3월 12~ 14일까지 3일간 코엑스 전시관에서 개최된다.
트렌디한 창업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코엑스 창업박람회는 전국 최대 규모답게 이번 박람회에도 외식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각종 도소매, 서비스, 점포설비 등 약 12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코엑스가 '프랜차이즈 서울' 참관 신청자 4,388명을 대상으로 한 '창업에 대한 인식 및 선호도' 조사결과, 예비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난 분야가 전체의 60%를 차지한 카페/베이커리인 가운데 카페와 패스트푸드의 조화를 이룬 신개념 '패스트푸드 카페', '스테프 핫도그'가 참여, 눈길을 끌고 있다.
130년 전통의 덴마크 정통 핫도그로 제품 경쟁력을, 커피전문점 일색인 창업시장에 카페와 패스트푸드의 조화를 이룬 신개념 '패스트푸드 카페'로 브랜드 경쟁력까지 갖춘 스테프 핫도그는 진일보한 창업형태를 보이며 카페 창업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즉시 운영 가능하며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한 대형마트, 공항, 백화점, 쇼핑몰, 극장가 등의 특수 매장을 이번 박람회에 참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직접 제안할 예정이다. 계약이 체결된 예비창업자에게는 가맹비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 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예비 창업자들을 보다 힘써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999년 국내 론칭 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스테프핫도그는 풍성해진 창업 혜택으로 코엑스 창업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steffhotdog.com) 및 유선(02-831-1071)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