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년 전통 덴마크 핫도그 브랜드 ‘스테프핫도그(STEFF HOTDOG)가 강원도 화천지역에 지난 29일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관광지와 군부대가 많은 지역의 특성상 각종 프랜차이즈들이 다양하게 입점해 있다. 스테프핫도그도 춘천역점을 비롯해 강릉씨네몰점, 태백점, 대관령점 등 강원도 곳곳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오션월드, 제이드가든, 치악휴게소, 하이원리조트 등의 10여 개의 특수 매장도 운영 중이다.
군부대 밀집지역인 강원도 화천은 지난해 신병 사단 직접 입소제를 시행하며 신세대 장병들이 선호하는 음식판매 희망 업소를 모집하는 등 지역 차원에서 다양한 먹거리 보급에 힘써왔다. 이에 화천 버스터미널 및 시장이 인접한 상업지역에 입점하게 된 스테프핫도그 화천점은 특색있는 핫도그와 샌드위치, 커피 등의 다양한 메뉴로 군부대 장병들을 포함해 화천 주민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신규 오픈매장인 스테프핫도그 화천점은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5월 7일까지 모든 핫도그 단품 구매 시 탄산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아메리카노 구매 시 한 잔을 더 제공하는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테프핫도그 관계자는 “화천점은 기존 커피숍을 리모델링한 업종변경, 업종전환 매장으로 지난 3월 사업설명회 이후 업종변경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기존의 사용 장비, 인테리어 등을 최대한 활용해 매장을 오픈할 수 있어 재투자 비용 최소화가 가능한 업종변경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본사 대표번호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스테프핫도그 화천점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테프핫도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