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테프핫도그 혼만팩 |
바야흐로 1인 가구 전성시대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 수는 2015년 기준 520만 가구에 달한다. 2022년에는 1인 가구 수가 전체 30%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나 혼자 산다', '집밥 백선생' 등의 방송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각 업계 역시 발 빠르게 1인 가구를 겨냥한 상품 판매에 나섰다. 유통업계의 경우, 각종 간편가정식과 소포장 메뉴를 선보이고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요식업계는 혼밥족을 대상으로 한 1인 테이블을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1인 가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동산 시장 역시 원룸, 오피스텔 등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상품이 인기다.
앞서 얘기한 내용을 반영하듯 130년 전통의 덴마크 핫도그 브랜드 '스테프 핫도그'(STEFF HOTDOG)는 나 혼자만의 만족팩인 '혼만팩' 2종을 출시했다. 자사의 베스트 핫도그 메뉴인 칠리덕, 프렌치불고기에 음료와 2가지 사이드 메뉴를 함께 구성한 '가성비' 메뉴로 소비자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이드 메뉴는 후렌치후라이+어니언링과 순살치킨+후렌치후라이, 치즈스틱+카사바칩 등 반반으로 구성된 3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각 반반 사이드 메뉴만 개별로 즐길 수도 있다.
|
스테프핫도그 빙수 |
또한 올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게 해 줄 하절기 신메뉴인 '물결빙수' 2종도 선보였다. 5월부터 찾아온 때 이른 더위와 함께 올해는 지난해보다 훨씬 무더울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면서, 일찍부터 빙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물결빙수는 부드러운 고품질 얼음을 기본으로 우유빙수(팥, 인절미, 콩가루, 견과류 등 클래식 토핑)와 망고빙수(망고얼음, 망고 토핑)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빙수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각각 판매가격을 인하해 비슷한 브랜드와의 가격 차별성을 내세운 것이 눈에 띈다. 프로모션 판매 가격은 우유빙수 5,500원, 망고빙수 6,000원이다.
관계자는 "1인, 혼밥, 가성비 등 트렌드에 부합한 경쟁력 있는 메뉴를 기획하던 중, 혼만팩이 탄생했고 8월까지 본격적인 여름철에 대응하게 위해 품질 대비 가격 경쟁력을 고려한 빙수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혼만팩 및 물결빙수 관련 자세한 사항(판매 매장, 구성, 가격 등)은 업체 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