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와 '썸'타는 '스테프 핫도그'
2015-05-20 10:04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2512
첨부파일 : 0개

(서울=국제뉴스) 송인모 기자 = 최근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조사한 커피믹스에 대한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은 커피인 것으로 조사됐다.

2013년 주당 소비 빈도가 가장 많은 음식은 커피(12.2회)로 뒤를 이어 2위는 배추김치(11.9회), 3위 설탕(9.7회), 4위 잡곡밥(9.6회) 순으로 한국인은 주식인 밥과 김치보다 커피를 마시는 횟수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를 사랑하고 즐겨 마시는 대한민국답게 커피전문점은 우후죽순 생겨나고, 서울의 주요상권에는 100m마다 커피전문점이 보일 정도로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

이렇다 보니 이미 커피시장이 포화상태요, 성숙기에 접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아직 커피시장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는 것이 또 다른 측의 의견이다.

외식시장에서 결코 버릴 수 없는 매력적인 카드 커피, 이 싸움에서 승전고를 울리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귀띔한다.

  
▲ (사진제공=스테프핫도그)

여기 '커피 + α'의 전략을 앞세워 카페와 '썸'을 타는 '스테프 핫도그'가 시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스테프 핫도그는 130년의 전통을 가진 유럽 전통 덴마크 핫도그를 카페와 결합시키는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100% 돈육으로 만든 덴마크 튤립사의 소시지, 유럽에서 생산, 수입되는 란트만넨사의 핫도그 빵만을 사용하는 고퀄리티 핫도그와 함께 매력적인 향과 맛의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 + 패스트푸드'가 결합된 형태로 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한 것이다.

스테프 핫도그와 관련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www.steffhotdog.com) 또는 유선(02-831-1071)을 통해 가능하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일일현장체험 제도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