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프핫도그, 여름신메뉴 “스파이시 핫도그” 2종 출시!
기사입력 2016-08-05 09:15
- 오는 8월, 두 차례에 걸쳐 사업설명회 진행 예정
올해 지속되고 있는 매운 음식 열풍에는 매운 맛을 선호하는 개인의 취향 외에도 장기적인 경기불황을 바탕으로 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욕구에 기인한다고 외식업계 전문가들은 설명하고 있다. 이에 치킨, 버거, 족발 등 업계에서는 매운 맛을 강조한 다양한 신메뉴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매운 음식은 섭취 시 아드레날린 분비가 촉진돼 기분 전환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는 매운 맛을 ‘통각’으로 인지한 신체가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아드레날린을 분비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130년 전통의 덴마크 정통 핫도그 프랜차이즈인 ‘스테프핫도그’가 메인메뉴인 핫도그에 “매운맛”을 강조한 여름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는 버터향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브리오쉬번(빵)을 기반으로 한 ‘스파이시덕’과 ‘치즈스파이시덕’ 2종으로 판매된다. 스파이시덕은 베이컨, 구운양파가 어우러진 강렬한 매운 맛의 핫도그이며 스파이시덕은 베이컨, 청양고추, 더블치즈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매운 맛의 핫도그다.
스테프핫도그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신메뉴 구매 시 “후렌치후라이와 콜라”가 제공되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실시하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단 이번 신메뉴 출시와 이벤트는 휴게소 및 특수 매장 등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스테프핫도그 관계자는 “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매운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맛있게 매운 핫도그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27일(목)에 이어 오는 8월에도 11일(목), 25일(목) 14시에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여 예비가맹창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관련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사전 신청을 비롯해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